나는 미루기의 달인이다.

하기 싫어서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정말 하지 않으면 안되는 마지막 시점이 되어서야 한다고 늘 쫓기는 상황을 연출한다.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한다고 법썩이다.


그러는데 대한 손해는 이만저만이 아니다.

정신적, 시간적 손해가 막심.


일단, 해야하는데 미루고 있는 것을 아니까

안하면서 마음이 편하지 않아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온다,

안하고 미루며 놀아도 편하지가 않다.

그러면서도 미룬다.

급박 상황이 되어야만 할 마음이 생긴다.


시간적.

미루다보니까 막상 할려고하면

서류를 어디 두었나 찾는다고 생난리, 시간을 허비한다.

그 당시 문제가 뭐였던가, 무엇 무엇을 알아보아야 했던가,

조금 찾아놓았던 자료는 어디 있나,

다시 찾는데 고심하고 자료 찾는다고 또 시간 소비.

그때 그 당장 했으면 그냥 했을 것을 미룬 댓가로 시간을 4,5 배 소비,허비해야한다.


잊어버린 거 아닌가 또 허겁지겁 온 데 다 뒤지고, 스트레스.

나의 일 자체가 스트레스가 많은 잡이 아니라 내가 스트레스를 만드는 원천이다.


도움을 받고자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미루기" "급박때가 되어야만 하기"

나같은 사람이 많이 있었다.

많이 읽어보았는데, 마감 시간 정해서 하기, 하나 마치먄 본인에게 상주기등등의 방법들이 있었고

먗개 해 보았지만

딱히 답은 못 찾았고, 나같은 사람이 나 혼자만 아니라 위안이 되었고,

내가 생각하듯 내가 아주 못나다는 생각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주었다.

사람은 다 똑같다, 그 다음은 자기 노력이다.


올해는 목표 한가지를 정했고

그 목표를 달성하려면 

시간을 아껴쓰는 것이 큰 관점이다, 허투르게 쓸 시간에 생산적인 일을 해야한다.


하기 싫어서 미루고 싶은 타성을 버리고

그때 그때 하여서

시간도 절약하고

스트레스도 줄이고

목표도 달성하는 한 해가 되고

내가 내 자신 대단하다고 다독거리는 하루 하루를 살자. 


일단은 4시에 일어나기로 오늘을 시작한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관리  (0) 2018.03.29
key less entry car & 습관  (0) 2018.03.22
살기가 힘들긴 다 매 한가지...  (0) 2018.03.14
일단 4시에 일어나기 목표  (0) 2018.03.10
글쓰기 처음 test  (0) 2018.03.05

+ Recent posts